지금 가기 딱 좋아요!
동남아 건기 여행 TOP4 : 태국, 베트남, 필리핀, 라오스 비교기사, 사진 ⓒ여행 인플루언서 & 피드 메이커 에싱
건기 여행하기 좋은 동남아 여행지 Top 4 태국: 방콕(11월~2월), 치앙마이(11월~2월), 푸켓(12월~3월) 베트남: 달랏(12월~3월), 다낭&나트랑(1월) ~ 8월) ), 푸꾸옥 & 호치민 & 하노이(11월~4월) 필리핀: 세부(12월~2월), 보라카이(12월~4월), 보홀(11월~4월) 라오스: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11월~4월)
저희가 직접 다녀온 동남아 4개국의 건기 여행 비교 사진이 좋은 여행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나라별 음식과 가격, 분위기를 소개합니다.
1. 태국, 관광부터 힐링까지
방콕 살라라타나코신 호텔
방콕 버블 인 더 포레스트 카페
방콕은 화려한 관광명소를 자랑하는 태국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이국적인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랜드마크인 왓아룬을 배경으로 식사를 하거나 태국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몰디브, 아바타 등 독특한 모티브도 있습니다.
테마카페를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하지만 호텔을 제외한 가격은 한국만큼 비싸다.
태국 방콕의 건기는 11월부터 2월까지입니다.
그러나 매우 혼잡한 도시입니다.
건기에도 한국의 한여름과 비슷했다.
치앙마이 호텔
치앙마이 셀라
치앙마이는 방콕과는 정반대의 매력을 갖고 있다.
관광보다는 힐링이 더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 달 동안 살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레스토랑, 카페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편안한 여행이 가능하다.
또한 발리부터 유럽까지 다양한 건축양식을 지닌 숙소가 많아 사진 찍기에도 좋았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어요. 태국 치앙마이의 건기는 11월부터 2월까지입니다.
지리적으로 방콕보다 위에 있어서 시원해요. 하지만 화전의 영향으로 1월부터 미세먼지가 심해지기 때문에 최소한 12월까지는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베트남은 한국 취향을 타겟으로 한다
달랏 꾸란 마을
달랏 더 플로리스트
달랏은 제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입니다.
일년 내내 시원한 날씨 때문에 봄의 도시라고 불립니다.
고산지대 지형을 활용한 다양한 테마파크에서 이국적이고 감성적인 사진을 찍기에 좋다.
대도시가 아닌 시골 지역이라 관광객도 적고 현지인들도 친절하다.
편안하게 여행했어요. 베트남 달랏의 건기는 12월부터 3월까지인데, 장마철에도 폭우가 내리고 봄에는 날씨가 시원해 언제든지 방문하기 좋은 일품이다.
그것은 장소입니다!
다낭은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릴 정도로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베트남 대표 여행지다.
근처 호이안과 연계하여 많은 분들이 찾아오십니다.
달랏만 빼면 베트남은 국내여행을 가는 것과 다름없다.
가벼운 마음으로 휴대폰을 들고 다녀서 사진이 없네요. 여행 난이도가 낮고 음식이 신선합니다.
맛있어서 다낭, 나트랑, 푸꾸옥, 호치민, 하노이 등 어디를 가더라도 편하고 맛있는 여행을 할 수 있어요. (베트남 생활비는 다른 동남아 지역에 비해) 낭은 1월부터 8월까지가 건기인데 개인적으로 4월부터 5월이 가장 시원해서 좋았어요. 그 전에는 좀 추웠는데, 6월 이후에는 더웠어요 ㅎㅎ.
3. 필리핀, 환상적인 바다 전망
세부
세부
필리핀은 세부, 보라카이, 보홀 등 동남아 중에서도 아름다운 바다로 유명합니다.
몰디브와 마찬가지로 환상적인 에메랄드빛 바다를 앞에 두고 리조트에 머물며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스노클링 등의 액티비티도 유명합니다.
하지만 관광지의 물가는 한국과 비슷해서 동남아 여행을 하고 싶은 기분이 들지 않아요. 필리핀의 건기는 12월부터 2월까지인데, 관광지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이때는 편해요.
4. 액티비티의 천국 라오스
라오스 방비엥 블루라군
라오스 루앙프라방 선셋 크루즈
라오스는 부담 없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특히 방비엥은 경기도 방비엥으로 불린다.
거리에는 한국인들만 보이고, 한식당도 많아요. 낮에는 액티비티를 즐기고 밤에는 여행 중에 술을 마셔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재미를 위해 방문합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동남아 국가들에 비해 위생상태도 안좋고 사진도 잘 안나와서(?) 제 취향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라오스는 11월에 시작됩니다.
4월쯤 오면 쾌적한 건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저는 6월에 방문했는데 물폭탄을 맞아서 고생을 많이 했으니 건기때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직접 방문한 동남아 국가 TOP 4와 대표적인 여행지를 소개했습니다.
꼼꼼히 확인하시고, 즐거운 데이트 계획을 세우시며, 즐거운 건기 동남아 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태국태국
베트남베트남
필리핀Philippines
라오스Laos